본문 바로가기

TooL

xShell4 다운로드 - 터미널 원격접속 프로그램

반응형

나는 현재 회사에서 업무를 볼때 Unix / Linux 터미널 원격접속 툴로 putty를 사용한다.
putty는 오픈 라이센스이기 때문에 별다른 제제없이 회사에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인데, 사실 회사에서 라이센스 문제가 해결되면 원격접속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고 싶은것은 xShell4 이라는 프로그램이다.


xShell4는 국내 넷사랑 컴퓨터(http://www.netsarang.co.kr/)라는 회사에서 개발한 툴로서 사용자를 고려한 친절한 인터페이스와 기능등을 제공한다.


사실 xShell은 89,000원에 영구 라이센스를 보장하는데, 이게 프리랜서가 아닌이상 개인이 구입해서 기업에서 사용해도 되는건지는 모르겠다. 아마 안될듯?

xShell4의 경우 가정 및 학교에서 사용하는 개인에게는 무료로 제공하는데, 넷사랑 컴퓨터 사이트에서 간단한 회원가입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무료라고 해서 30일 제한과 같은 기능이 있는건 아니며, 모든 기능이 비용을 지불하는 라이센스 버전과 동일하다.



[넷사랑에 올라와있는 무료버전 설명]






xShell4는 넷사랑 사이트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다운로드]

http://www.netsarang.co.kr/download/free_license.html






<초기 실행화면>





<저장된 서버 접속정보>





<저장된 서버 접속정보>





<연결설정>



<서버 접속후 마우스 메뉴>





개인적으로 putty 보다는 10배정도 편하다. 공부를 목적으로 하는 학생들에게는 해당 프로그램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