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파이어폭스 Gmail 플러그인 이용하기

반응형

내가 근무하는 회사에서는 기업 솔루션(메일, 드라이브, 사이트 도구)으로 구글 비즈니스 상품을 사용하고 있다.
구글 비즈니스 상품을 사용할때의 장점중에 하나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솔루션을 회사 개인 계정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회사 이메일 계정으로 구글 로그인이 가능하므로 파이어폭스나 크롬에서 제공하는 구글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나는 파이어폭스에 Gmail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사용중이다.
직업이 웹 개발자 이다 보니 브라우저는 항상 켜놓고 사용하는데, 브라우저에 mail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상대방이 보낸 업무메일을 재빠르게 알 수 있다.

Gmail 플러그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나는 그중에서도 Gmail Watcher를 추천한다.

플러그인 설치
도구 -> 부가기능 -> gmail watcher 검색 -> 설치




해당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브라우저 주소줄 탭에 Gmail 아이콘이 표시된다. 메일이 오거나 하면 이곳에 읽지 않은 메일의 숫자가 표시되어 알 수 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Gmail로 자동 연결된다.




메일 체크시간등을 표시할수 있고, 사운드 설정등도 가능하다.





업무로 Gmail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